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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성 패턴

  • 인스턴스를 만드는 절차를 추상화하는 패턴
  • 시스템이 상속보다는 복합방법을 사용하는 쪽으로 진화되어가면서 더 중요해지고있다.

 

생성 패턴 특징

  • 시스템이 어떤 구체 클래스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캡슐화한다.
  • 클래스의 인스턴스들이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서로 맞물리는지에 대한 부분을 완전히 가려준다.
  • 생성패턴을 이용하면 무엇이 생성되고, 누가 이것을 생성하며, 이것이 어떻게 생성되는지, 언제 생성할 것인지 결정하는데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게된다.

 

 

구조 패턴

  • 더 큰 구조를 형성하기 위해 어떻게 클래스와 객체를 합성하는 가와 관련된 패턴이다.
  • 구조 클래스 패턴은 상속 기법을 이용하여 인터페이스나 구현을 복합한다.
  • 구조 객체 패턴은 인터페이스나 구현을 복합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객체를 합성하는 방법을 제공한다.
    • 객체 합성이 갖는 추가된 유연성은 런타임에 복합 방법이나 대상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나온다.
    • 이는 정적인 클래스 복합을 사용해서는 불가능한 일이다.

 

[참고자료]

리처드 헬름, 랄프 존슨, 존 블리시디스, 『GoF의 디자인 패턴 : 재사용성을 지닌 객체지향 소프트웨어의 핵심요소』, 김정아 번역, 프로텍미디어(2015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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